부산 벚꽃 명소 best5 (2024, 지도)
안녕하세요. 부산의 벚꽃명소 베스트 5, 소개해드릴게요.
지금 벚꽃을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해요.
금정구 스포원파크
- 스포원파크 주차장 주차무료
- 입장료 없음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스포원파크공원 입니다.
비교적 사람이 적고 또 주변이 전부 벚꽃나무로 되어있습니다. 스포원파크 안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자전거를 타며 벚꽃길을 다니기에도 좋습니다.
또 스포원파크안에 잔디광장이 있어서 돗자리와 도시락을 들고 나들이 가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저도 종종 가족들과 가는 곳인데요. 스포원파크 말고도 근처 온천길을 따라 거닐어도 참 좋은 곳입니다.
개금동 벚꽃 데크길
- 주례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이용 (일 주차 8,000원)
부산 개금동에 위치한 이곳은 요즘 핫플로 아주 유명세를 달리고 있는 곳입니다.
개금의 오래된 주택가 길목에 벚꽃이 펴져있어서, 일본감성으로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SNS에서도 핫플로 자리잡고 있고 외국인들도 오는 명소가 되었는데요. 다만 언덕이 있는 가파른 오르막길이라 주차가 힘들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이쯤되면 벚꽃 만개일이 궁금하시죠?
바로 알려드릴게요.
해운대 달맞이길
- 해월정 달맞이길 노상공영주차장 (10분 300원 / 1일 주차 8,000원)
너무나도 유명한 해운대 달맞이길 벚꽃명소.
적어둔 주차장 위치에 주차를 하고 걸어다니기에도 참 좋은 산채코스입니다.
물론 달맞이 내부안에 주차를 해도 좋지만, 많은 인파들 사이에서 주차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초량 이바구길, 중앙공원
- 부산중앙공원 내 주차
외국인들이 부산 동구의 산복도로를 보면 참 이국적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산복도로에서 벚꽃뷰와 함께 거늘고 사진을 찍으면 참으로 멋스럽죠. 높은 산에도 드리워진 분홍색 나무들과 함께 길목에서 사진을 찍으면 그렇게 멋있을 수 없습니다.
현재는 멈춰진 168계단 모노레일이 안되어 아쉽지만, 60년대 우리네 어른들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동네의 모습을 즐기며 벚꽃을 구경해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남천동 광안리 삼익아파트
- 공영주차장 없음 (근처 개인주차장)
재건축이 되면 사라진다는 말이 많은 남천동, 광안리의 삼익비치아파트 벚꽃명소입니다.
크나큰 벚꽃나무들이 길을 사이에 두고 우거진 아주 멋진 길목이지요.
4월 첫째주면 벚꽃들이 모두 만개를 하고 짧은 아름다움을 주고 저버려서 아쉽기만 합니다.
하지만 꽃의 종류가 참 다양하기에 4월 벚꽃의 아쉬움은 두고 계절마다 만개하는 꽃여행을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제가 도와드릴게요.
벚꽃을 못봐서 아쉽다면.
전국 곳곳 꽃여행 지도가 여기 있습니다.
댓글